빅데이터
-
전세계가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우리나라 국민들의 '코로나'와 '마스크'에 대한 관심도는 감소 추세에 있음이 빅데이터로 확인됐다.17일 본지는 지난해 11월1일부터 올 10월31일까지 12개월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로나 ▲마스크 두 키워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전체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와의 비교도 실시했다.코로나 정보량을 월별로 살펴보면 월별 확진자가 전월 대비 세배 이상 급증했던 12월이 584만2641건으로 최근
-
이달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911만3,8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9만7,647개와 비교해보면 0.40%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면 건설사 브랜드평판 1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일성건설, 한화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코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CJ제일제당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동서 3위 오리온 순으로 드러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2021년 11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1만6,98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55만9,938개와 비교하면 0.27% 줄어들었다.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동서, 오리온, 오뚜기, 대상, 농심, 남양유업, 풀무원, 선진, 하림, 팜스토리
-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선두를 차지했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16일부터 2021년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5만6,928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3만2,535개와 비교하면 4.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민은행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70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900,921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이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134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207,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2,229,783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0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941,3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572,202개와 비교해보면 13.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