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선두

김수아 기자

2022-09-14 09:08:36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16만9,338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만6,319개와 비교해 0.4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분석에서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대표 유영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1만2,983 미디어지수 98만0,976 소통지수 83만9,915 커뮤니티지수 97만4,412 시장지수 348만1,725 사회공헌지수 85만8,086 ESG지수 130만6,965 CEO지수 48만7,6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954만2,678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9만8,932와 비교해 30.7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이번 조사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3% 상승, 브랜드이슈 14.97% 하락, 브랜드소통 1.90% 상승, 브랜드확산 15.53% 하락, 브랜드시장 3.86% 하락, 브랜드공헌 31.58% 하락, CEO평가 17.10% 하락했다"고 밝혔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