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다올인베스트먼트,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8만3,43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만4,382개와 비교하면 5.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
-
-
-
-
-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8부터 1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140만4,3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05만1,642개와 비교해보면 20.8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