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두나무의 '업비트'로 타나났다.빗썸과 코빗,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외 6개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시 'ESG' + 회사명 OR 거래소 이름'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변동될 수도 있으며 조사 대상은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고
-
-
-
-
-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3만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2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70만2,815개와 비교하면 6.8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