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 실시한 결과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696만9,88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1만5,082개와 비교하면 11.5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타이어 브랜드
-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70만1,265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54만3,849개와 비교하면 5.09%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
-
-
-
-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34만5,71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6,664만7,206개과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
-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94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9,073만1,090개 분석되며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80만8,815개와 비교하면 21.28%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만4,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