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코빗, 네이버클라우드와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 '클로바 eKYC' 도입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의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인 ‘클로바(CLOVA) eKYC’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클로바 eKYC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CLOVA)의 문서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문자인식)과 진위확인 기술을 하나로 엮은 원패스 진위 검증 서비스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 전용 상품으로 제공되고 있는 클로바 eKYC는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면서 실물 문서가 없이도 온라인에서 KYC(Know Your Customer:고객확인절차)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코빗은 이번에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클로바 eKYC 시스템 도입으로 신분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30
벤츠, 수입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벤츠 2위 BMW 3위 아우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가 3,703만4,62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4,221만6,202개와 비교해보면 12.27%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30
한국정보통신,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코리아센터·카페24 순"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정보통신 2위 코리아센터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9만1,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30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1,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6만5,184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30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가 487만845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9,863개와 비교하면 12.7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30
두나무, 3분기 누적 매출 1조 569억원…"전년 比 62.7% ↓"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른 올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이 1조 569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8358억원) 대비 62.7%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누적 영업이익은 7348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5937억원) 보다 71.7% 줄었고, 누적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2조 541억원)보다 83.8% 감소한 3327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실적으로는 두나무 연결 기준 영업수익의 경우 2719억원, 영업이익은 1687억원으로 각각 지난 2분기 대비 24.1%, 39.3%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599억원으로 2분기(-340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이는 매출·영업이익 감소는 지속되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 전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29
코인원,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계좌 인증 고객 대상 이벤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9일부터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코인원은 실명계좌 제휴 은행 전환 건에 대한 금융정보분석원(FIU) 변경신고 수리를 마쳤다. 코인원은 지난 28일 21시를 기해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종료하고 이날 오전까지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을 위한 서비스 점검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카카오뱅크 계좌로의 원화 입출금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원화 입출금 은행이 전면 전환됨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서비스는 종료됐다. 이번 카카오뱅크 은행 서비스 전환에는 보난자팩토리의 원화 입출금 검증 솔루션이 도입됐다. 앞으로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29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분석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2만7,40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1만6,501개와 비교하면 4.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29
부산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060만1,475개가 나타나며 지난 10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23만877개와 비교하면 24.01%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지방자치법 제2조 1항이 정하는 특별시·광역시·도·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를 가리키며 광역자치단체는 대한민국 정부 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29
KT&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4만9,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9만2,822개와 비교하면 15.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29
이전
391
392
393
394
395
396
397
398
399
40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