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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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65만4,4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3,665개와 비교하면 0.2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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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에 가장 관심이 많았던 곳은 두나무의 업비트로 나타났다.빗썸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도 네 자릿수에 달하는 등 업계의 사회공헌 마인드는 다른 업종에 비해 낮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한 해 동안 국내 6개 가상자산거래소의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사회공헌 포스팅 수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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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6곳을 대상으로 4분기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BNK부산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지난 한해 전체 1위는 DGB대구은행이 기록했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분기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4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제주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4분기 관심도 1위는 3만5865건을 기록한 BNK부산은행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부산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