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79만3,75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8만235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로템, 두산밥캣, 현대엘리베이터, 대동, 로보스타, HD현대인프라코어, 강원에너지, HD현대건설기계, 에스에프에이, 스맥, 우진, 코윈테크, 테라사이언스, 휴림로봇, 파라텍, 한신기계, 엔케이, 유니슨, 수산중공업, 화천기계, 디와이, 성광벤드, 3S, 태광, 와이지원, 대동기어, 에이테크솔루션, TYM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5,615 미디어지수 32만8,122 소통지수 31만6,837 커뮤니티지수 38만1,247 시장지수 235만7,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70만 9,638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6만982와 비교해보면 6.3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46% 하락, 브랜드이슈 12.64% 하락, 브랜드소통 0.11% 하락, 브랜드확산 13.57% 하락, 브랜드시장 0.8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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