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34만5,71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6,664만7,206개과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
-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94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9,073만1,090개 분석되며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80만8,815개와 비교하면 21.28%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
-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만4,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
-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4월 4일부터 2023년 5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456,30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174,165개와 비교하면 15.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3,77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83만6,309개와 비교하면 11.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