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한화그룹 계열사는 한화생보,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임팩트, 한화에너지, 한화시스템, 한화투자증권,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갤러리아, 한화첨단소재, 한화이글스 등(無순)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이번 1회차에서는 임의선정한 '한화이글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한화이글스는 지난해 대전광역시에 거주
-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09만3,53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70만2,372개와 비교해보면 14.04%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
-
-
-
-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 실시한 결과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696만9,88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1만5,082개와 비교하면 11.5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타이어 브랜드
-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70만1,265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54만3,849개와 비교하면 5.09%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