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CJ대한통운이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5개 택배사 중 최다 관심도를 기록한 가운데 로젠택배의 총 포스팅 수가 3위로 올라서 눈길을 끌었다.특기할만 한 것은 1~5위간 관심도 격차가 종전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2분기 국내 택배 5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임의 선정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은 지난 2분기 총 10만296건의 정보량을 기록
-
-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47만7,36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1만4,555개와 비교해보면 3.65%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이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
-
-
-
-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3만1,780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2만7,903개와 비교하면 2.1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