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쿠팡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573만3,76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70만6,828개과 비교하면 16.98%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
-
-
-
-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2만3,4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41만8,109개와 비교하면 13.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