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8(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담양군, 창평·무정·월산서 '농촌 왕진버스' 운영
담양군이 의료시설이 부족한 지역 주민을 위해 창평·무정·월산에서 '농촌 왕진버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농촌 왕진버스는 담양군과 농협이 협력해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한방 진료를 비롯해 안과·치과 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왕진은 9월 4일 창평면, 8일 무정면, 11일 월산면에서 진행되며, 각 지역 주민 중 60세 이상 고령자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진료 인원은 읍·면별로 약 300명 내외로, 총 900명이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의료지원서비스(양방진료)는 원광대학교장흥통합의료병원(창평·월산)과 보건의료통합봉사회(무정)가 맡고, 구강검사 및 교육은 대한의료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토로토로 성수 오픈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5년 세 번째 팝업스토어를 토로토로 성수점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오래오래 함께가게'는 2023년 시작된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의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264개 브랜드가 참여해 누적 방문객 25만 명, 누적 판매 약 1만 8000건의 성과를 기록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30일까지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해 리빙, 패션잡화, 식품, 친환경제품 등 180여 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앞서 1∙2차 팝업스토어가 각각 2주간 운영된 것과 달리, 이번에는 기간을 한 달로 확대했다.현장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신한은행, 상반기 금리인하요구권 이자감면액 시중은행 중 1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025년 상반기 금리인하요구권 운영 결과, 이자감면액 72억원을 기록하며 5대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금리인하요구권은 금융소비자의 신용 상태가 개선될 경우 은행에 금리 인하를 요청할 수 있는 제도로, 2019년 법제화된 이후 소비자 권리 보호를 위한 핵심 장치로 자리 잡았다. 2022년부터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통해 이자감면액과 수용률 등이 반기별로 공시되고 있다.신한은행은 금리인하요구권 운영실적이 최초로 공시된 2022년 상반기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 85만여 건의 신청 중 31만여 건을 수용했으며 총 466억원의 이자를 감면했다. 이는 공시 대상 19개 은행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신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IBK기업은행, 호서대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 맞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호서대학교 학사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는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은 대학의 학사관리 시스템을 연계해 대학 맞춤형 서비스(△통학버스 예약 및 결제, △모바일 출입증, △출결관리, △소통 커뮤니티 등)를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앱이다. 기업은행은 오는 10월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을 출시하고 호서대학교를 위해 통학버스 예약 및 결제, 학적·성적 관리 등 학사관리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이어서 내년 3월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하나금융,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3기 출범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3일 오전 명동사옥 4층 대강당에서 그룹의 '2500 by 2025' 목표 달성을 위한 그룹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하나 DxP(Data Expert Program) 과정' 3기를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9년 금융권 최초로 신설된 '하나 DxP 과정'은 데이터 역량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 양성을 통해 그룹의 데이터 전문성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금융환경의 디지털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된 하나금융그룹만의 데이터 역량 심화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22년 그룹의 데이터 인력을 2025년까지 2,500명으로 확대하는 '2500 by 2025'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 DxP, DT University 등 체계적 교육과정 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SK하이닉스, D램 10나노 벽 뚫는다…초정밀 EUV 장비 도입
SK하이닉스가 10나노미터(㎚·1㎚=10억분의1m)급 미만 D램을 개발·양산하기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현재 양산 중인 10나노급 6세대보다 집적도를 더 높인 차세대 D램 분야에서도 SK하이닉스가 '최초'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SK하이닉스는 3일 양산용 '하이 NA EUV(극자외선)' 장비를 경기 이천 M16팹(생산 공장)에 반입하고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이천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차선용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과 이병기 제조 기술 담당 부사장, 김병찬 ASML코리아 등이 참석했다.하이 NA EUV 장비는 반도체 웨이퍼 표면에 회로를 그려 넣는 노광 장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KB금융, 'Kiaf SEOUL 2025'서 금융·예술 만남 선봬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오는 7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iaf SEOUL 2025(이하 키아프)'에 리드파트너로 참여해, 금융과 예술이 빚어내는 품격 있는 문화 경험의 장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키아프는 2002년 처음 선보인 이래 한국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하며, 지난 20년간 한국 미술시장과 해외 미술시장을 잇는 가교이자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져왔다. 올해는 '공진(Resonance)'을 주제로 전세계 20여개국 175개 갤러리가 참여한다. KB금융은 한국 미술계 저변 확대와 발전에 힘을 더하고, 보다 폭넓은 고객에게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키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토스뱅크 모임통장,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기능 추가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모임통장에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신혼부부, 가족, 룸메이트 등 공동체가 함께 사용하는 모임통장에서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 생활밀착형 금융관리 편의성을 높였다.이번 기능은 기존에 개인 통장에서만 가능했던 관리비 자동납부를 모임통장까지 확대한 것으로, 공동체 금융관리의 활용 범위를 크게 넓혔다.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는 대표모임장뿐만 아니라 공동모임장도 등록·변경이 가능하며, 권한을 가진 모임원 전체의 동의 투표 절차를 거쳐 투명하게 운영된다. 등록자 외 다른 구성원도 변경을 제안할 수 있어 공동생활 비용 관리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현대카드, 이마트와 '피코크: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로 검증된 맛집' 메뉴 출시
현대카드는 이마트와 함께 '피코크: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로 검증된 맛집' 5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신상품 5종은 현대카드의 2023~2024년간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찾아낸 서울 시내 진짜 맛집 3곳의 대표 메뉴들로 구성됐다.현대카드와 이마트는 소셜 미디어와 바이럴 마케팅의 범람으로 진짜 맛집을 검증하기 어려워진 점에 주목했다. 양사는 현대카드의 결제데이터를 활용하면 진짜 맛집을 발굴,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이번에 선정된 식당은 남대문시장 상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67년 전통의 중국음식점 '홍복', 최근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한 성수동에서 MZ세대가 가장 많이 다녀간 일본 라멘집 '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 추진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25년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이하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2024년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작년 한 해 동안 99가구에게 가구당 평균 215만원, 총합 2.13억원의 지원이 이루어졌다. 2025년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전년대비 수혜가구 수 확대 추진 예정이며, 지역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협력하여 전국 각 지역에서 109가구를 선정하여 11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사업의 지원대상은 전국 새마을금고에서 지역 내 사회적 배려계층 가구 중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이전
381
382
383
384
385
386
387
388
389
390
다음
재계뉴스
코빗, 동남아 금융범죄 확산 방지 위해 전사적 조치 나서
GS건설, ALB주관 '2025 한국법률대상' 수상
삼성, '미래기술육성사업 2025 애뉴얼 포럼' 개최
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데모데이' 개최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14관왕 달성
업비트, 사회 위기 극복 앞장선다...재난·재해 피해 복구에 따뜻한 온정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2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3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4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5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