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CU, 즉석 컵국부터 맛집 국밥 RMR까지 ‘국물 간편식’ 라인업 강화
폭염이 꺾이고 선선한 가을 날씨로 접어드는 가운데, CU가 다가올 추위를 대비해 즉석 컵국, 맛집 RMR 등 국·탕·찌개 국물류 상품군 강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국물 상품 매출은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뚜렷한 상승세를 보인다. CU의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국·탕·찌개 카테고리의 월별 전년 동기 매출신장률은 9월 6.4%, 10월 9.9%, 11월 11.8%, 12월 12.2%로 기온이 내려갈수록 상승폭도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 1년 전체 매출에서 4분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30.2%로 절대적이다.이처럼 일교차가 커지고 날씨가 쌀쌀해지면 자연스레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많이 찾는 만큼 국물 간편식 라인업을 대폭 보강해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현대차, ‘IAA 모빌리티 2025’ 참가…‘콘셉트 쓰리’ 글로벌 최초 공개
소형 EV의 새로운 방향성을 담은 '콘셉트 쓰리(Concept THREE)'가 글로벌 최초 공개됐다.현대자동차는 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Internationale Automobil-Ausstellung Mobility 2025)'에 참가해 '콘셉트 쓰리'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콘셉트 쓰리는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소형 EV 콘셉트카로, 해치백 형태의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이번 콘셉트 쓰리는 차별화된 소형 EV를 통해 아이오닉 라인업을 소형 차급까지 확장하겠다는 현대차의 비전을 담은 모델이다.현대차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 속도가 빠르고 해치백 차량에 대한 수요가 큰 유럽 시장에서 이번 콘셉트카를 최초 공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9월 맞이 ‘구구 후기 이벤트’ 펼친다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9월을 맞아 특별한 참여형 이벤트 '구구 후기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스마일게이트는 전날인 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약 한 달간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며, 스토브의 신작 9종을 직접 플레이하고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쿠폰 혜택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후기를 많이 남길수록 혜택도 커지고, 행운의 기회도 더 커진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중 원하는 만큼 선택해 각 게임별 페이지에 200자 이상의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이용자들이 이벤트 시작 전 작성한 후기도 자동으로 참여 대상에 포함된다. 스토브에서 주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새마을금고, 가뭄 피해 강릉 주민에 생수 32만병 긴급 지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극심한 가뭄 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강릉 지역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1억 2,300만원 상당 구호품을 긴급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구호품은 강원특별자치도 소재 54개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힘을 합쳐 마련하였으며, 강원특별자치도 54개 새마을금고(강원지역본부 포함)에서 2,300만원을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1억원을 후원하였다.구호품은 2L 생수 32만병으로 강릉시청에 전달되며, 가뭄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및 식수와 생활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한편,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각종 재난 및 재해 발생 시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현대건설 "압구정2구역 ‘한강 100년 랜드마크’로 재탄생"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한강 100년 랜드마크' 글로벌 드림팀을 공개했다. 10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설계는 우선 영국의 건축가 토마스 헤더윅이 참여했다. 그는 '21세기의 다빈치'로 불리며,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는 독창적인 설계로 명성을 얻어왔다는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뉴욕의 '베슬(Vessel)'과 '리틀 아일랜드(Little Island)', 도쿄의 '아자부다이 힐스(Azabudai Hills)' 등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가 그의 손에서 탄생했다. 건축과 자연을 융합해 하나의 유기체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것이 그의 디자인 철학이다. 압구정2구역은 단조로운 평지 위의 반복된 아파트가 아닌, 한강의 물길과 지형의 흐름에서 모티브를 얻어 도시의 일상과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키움증권, 우리아이 자립계좌 함께 키움 이벤트 펼친다
키움증권이 미성년 자녀의 자산형성을 돕는 '우리아이 자립계좌 함께 키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 계좌를 보유한 미성년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내주식을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국내주식 더모으기'를 통해 체결한 금액의 5%를 선착순 1만명에 지원한다. 지원금은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선 누적 적립 금액이 5만원 이상, 최소 적립 횟수 5회 이상이어야 한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다. 육아 용품 지원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스토케 트립트랩 하이체어 세트, 폴레드 카시트, 젖병소독기, 자동분유제조기 및 친환경 세탁세제 등 추첨을 통해 육아용 경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12.52% 하락"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94,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부동의 1위'...한투·삼성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한국투자증증권,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83,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524,201개와 비교해보면 1.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 2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아난티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6,8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09,645개와 비교하면 13.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4,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3,788개와 비교하면 8.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이전
331
332
333
334
335
336
337
338
339
34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