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음성 명령 탑재한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 공개

황인석 기자

2026-01-26 18:33:00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
[빅데이터뉴스 황인석 기자] 파인디지털이 음성 명령으로 주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보이스 모드를 적용한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를 선보이고,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모델에는 없던 ‘보이스 모드’ 기능이다. 버튼 조작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거리 측정과 주요 기능 실행이 가능해, 라운드 중 손이 자유롭지 않거나 빠른 판단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보다 수월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골프 플레이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조작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UPL12 VOICE RED는 연속 거리 측정이 가능한 스캔 모드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매번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연속으로 거리를 확인할 수 있어, 여러 지점을 빠르게 파악해야 하거나 자세가 안정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도 활용도를 높였다.

기존 파인캐디 제품군에서 활용도가 높았던 파인캐디 모드 역시 그대로 탑재됐다. 3차원 삼각 측량 기반의 해당 기능은 슬로프 정보를 반영해 사용자뿐 아니라 동반자의 거리, 카트에서 핀까지의 거리까지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언덕이나 벙커 등 지형에 가려 핀이 직접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핀이 보이는 지점을 기준으로 삼각 측정을 통해 코스 공략에 참고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2컬러 LCD를 적용해 주간과 야간 환경 모두에서 가독성을 높였으며, 밝기 5단계 수동 조절 기능을 통해 사용자 환경에 맞춘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일반 거리 측정은 0.1초대, 핀 파인더 측정은 0.3초대로 반응 속도를 개선해 라운드 진행의 흐름을 끊지 않도록 했다.

이 밖에도 핀 파인더 기능과 핀 구분 스마트 진동 알림을 통해 목표물 식별 편의성을 높였고, 6배율 광시야각 뷰파인더를 적용해 원거리 타깃도 보다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무게는 105g으로 설계돼 휴대 부담을 줄였다.

예약판매는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소비자가 39만9천 원인 제품은 예약판매 기간 동안 32만9천 원에 제공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플랜 서비스와 리뷰 이벤트 혜택도 함께 마련됐다.

파인캐디 UPL12 VOICE RED는 예약판매 종료 이후 정식 출시되며, 이후 골프존커머스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제품과 예약판매 관련 자세한 내용은 파인디지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인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hi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