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평판지수 5.09% 하락"

김수아 기자

2025-09-23 08:09:30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평판지수 5.09%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지노믹트리 3위 덴티움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6,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2,763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지노믹트리, 덴티움,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바디, 엘앤씨바이오, 셀바스AI, 나이벡, 디오, 아이센스, 한국비엔씨, 티앤엘, 바이오다인, 바텍, 디알텍, 시너지이노베이션, 인터로조, 제테마, 수젠텍, 뷰웍스, 레이, 제이브이엠, 메타바이오메드, 엠아이텍, 마이크로디지탈, 피플바이오, 알파녹스, 덴티스, 오스테오닉, 아스타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562 미디어지수 215,132 소통지수 178,251 커뮤니티지수 175,514 시장지수 1,870,972 사회공헌지수 116,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2,74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26,747과 비교해보면 5.0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2,763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1% 하락, 브랜드이슈 2.04% 상승, 브랜드소통 10.85% 상승, 브랜드확산 5.44% 상승, 브랜드시장 9.36% 하락, 브랜드공헌 0.7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