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5-05-28 09:14:27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인바디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8만8,3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9만7,869개와 비교하면 1.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셀바스AI, 인바디, 시너지이노베이션, 나이벡, 에스디바이오센서, 덴티움, 지노믹트리, 아이센스, 한국비엔씨, 레이, 티앤엘, 엘앤씨바이오, 제테마, 바이오다인, 이오플로우, 셀바스헬스케어, 디오, 바텍, 비올, 디알텍, 하이로닉, 덴티스, 인트로메딕, 엠아이텍, 인터로조, 제이브이엠, 메타바이오메드, 마이크로디지탈, 뷰웍스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만8,910 미디어지수 26만9,707 소통지수 14만103 커뮤니티지수 14만2,955 시장지수 231만2,362 사회공헌지수 8만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만4,43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2만3,160과 비교해보면 12.3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9만7,869개와 비교하면 1.95%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5% 하락, 브랜드이슈 3.39% 상승, 브랜드소통 6.75% 상승, 브랜드확산 22.21% 하락, 브랜드시장 4.80% 상승, 브랜드공헌 0.2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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