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0월 한정판으로 출시해 인기를 모은 'e그린세이브예금(SKYPASS)'은 예금이자 대신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6개월 만기 정기예금 상품으로 모바일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 ‘SC제일은행 예금’을 검색해 브랜드광고 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 별 기본 마일리지는 △100만원 가입 시 400마일리지 △500만원 가입 시 2000마일리지 △1000만원 가입 시 4000마일리지 △5000만원 가입 시 2만 마일리지 △1억원 가입 시 4만 마일리지이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1000만원 이상 가입 시 최대 5000 추가 마일리지가 지급되며, 1억원 이상 가입하는 첫거래 고객에게는 5000마일리지가 추가로 중복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발리 프레스티지석 항공권 또는 고베행 일반석 항공권이 각각 지급된다.
이영민 SC제일은행 디지털세일즈·파트너십부장(이사대우)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마일리지 예금 상품에 뜨거운 반응을 주신 고객들 덕분에 2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계절을 맞아 예금을 통해 실속있게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고 특별한 여행 기회도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예금은 한정판 상품으로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신규 가입이 불가능하며, 은행 및 제휴사 사정에 따라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또는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SC제일은행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4월 한 블로거는 "SC제일은행은 외환 서비스에 강점을 보이고 있으며, 앱에선 개인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기능과 AI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