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04-25 09:00:55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0만2,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8,542개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4월 리츠 브랜드평판 순위는 SK리츠, 롯데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KB스타리츠, 케이탑리츠, NH올원리츠, NH프라임리츠, 이지스밸류리츠, 코람코더원리츠, 이리츠코크렙, 디앤디플랫폼리츠, 스타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에이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리츠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3,442 미디어지수 17만8,178 소통지수 36만1,835 커뮤니티지수 36만3,316 시장지수 16만8,5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만5,3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9만449와 비교해보면 3.9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리츠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8,542개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6% 상승, 브랜드이슈 4.46% 상승, 브랜드소통 1.80% 하락, 브랜드확산 5.65% 상승, 브랜드시장 2.96%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