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4-04-25 08:58:45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59만7,649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711개와 비교하면 1.1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클래시스, 지노믹트리, 셀바스AI, 덴티움,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바디, 아이센스, 디알텍, 수젠텍, 인터로조, 디오, 이오플로우, 시너지이노베이션, 레이, 세종메디칼, 엘앤씨바이오, 나이벡, 솔고바이오, 티앤엘, 바텍, 제이브이엠, 이루다, 덴티스, 엠아이텍, 한스바이오메드, 셀바스헬스케어, 비올, 하이로닉, 마이크로디지탈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3,071 미디어지수 30만4,894 소통지수 46만4,631 커뮤니티지수 32만6,772 시장지수 23만3,408 사회공헌지수 5만7,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15만055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2만5,109와 비교해보면 11.3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국비엔씨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7% 상승, 브랜드이슈 1.35% 상승, 브랜드소통 1.78% 하락, 브랜드확산 1.65% 상승, 브랜드시장 0.39% 상승, 브랜드공헌 4.7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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