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오트러스트의 디센트 지갑은 개인이 직접 키를 관리하여 디지털 자산을 스스로 보관하는 서비스로, 전 세계 200개국에서 이용 중이다. 현재 관리할 수 있는 자산 종류는 57개의 메인넷 자산으로 3000종 이상을 관리할 수 있어 국내에서 가장 많은 디지털 자산을 보관할 수 있는 지갑이다.
또한 100여개의 회사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력 관계를 맺어 지갑 회사로서의 신뢰성 및 확장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센트 지갑은 오아시스 메인넷 OAS 코인과 생태계 내 프로젝트 토큰을 지갑에서 지원하여 사용성을 확대하고, 일본 내 웹3 게임 프로젝트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회사의 기업용 웹3 지갑인 위핀을 오아시스 네트워크에 소개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아시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특화된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확장성이 뛰어난 Layer 1 허브와 Ethereum의 Layer 2 스케일링 솔루션을 사용하는 특수 Layer 2를 제공한다.
오아시스 생태계는 게임 개발자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상호 운용 가능한 게임을 만들기 위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제공하며, 벨리데이터(검증자)로 SEGA, Ubisoft 및 Yield Guild Games와 같은 유수의 게임 및 Web3의 리더가 있어, 지분 증명(PoS) 기반 블록체인에서 검증자 역할을 한다.
한편 아이오트러스트의 기업용 지갑 ‘위핀’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한 시간 안에’ 지갑을 앱 혹은 웹 페이지에 애드온(Addon)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가 서비스에 온보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탈을 없애고 기업이 서비스에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지갑 기능을 제공한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