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 참여 스마트스토어 모집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3-06-01 15:22:44

이미지=네이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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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SME 스케일업을 위한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SME 브랜드 런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측 설명에 따르면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은 사업자가 직접 생산하고 제작하는 상품과 사업 역량이 브랜딩을 통해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실습형 컨설팅에 집중하며 SME 사업 전반을 점검하는 것을 비롯해, SME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사업을 관리·보호하는데 필요한 IP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는 ▲스마트스토어 및 사업 현황을 비롯해, 상품의 강점, 타깃을 분석하는 브랜드 진단 ▲스토어 고도화 및 사업자로서의 마인드셋을 위한 브랜드 교육 ▲전문가, 전담 코치와 함께 하는 브랜드 컨설팅 ▲스토어와 상품의 고유 IP 및 상표권을 위한 브랜드 자산 구축 등 프로그램이 단계적으로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오는 11일까지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스마트스토어 센터 및 네이버 다이어리를 통해 모집한다.

네이버는 우선적으로 푸드를 소재로 상품을 직접 기획·생산·제작해 판매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 추후 참여 카테고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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