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로컬푸드 농가 대상 견학교육 실시..."로컬푸드 활성화 촉진"

박경호 기자

2023-05-24 15:55:06

로컬푸드 출하농가 견학 사진 / 사진=정읍시 제공
로컬푸드 출하농가 견학 사진 / 사진=정읍시 제공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정읍시는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출하 농가와 로컬푸드 직매장 담당자 및 행정이 공동으로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 견학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견학에는 로컬푸드 참여 농가 36명, 각 로컬 푸드 직매장 담당자 4명, 행정 2명으로 총 41명이 참여했다.

1부 교육으로는 세종로컬푸드 매장를 방문하여 소분 및 포장방법, 진열방법, 품목별 가격대 등 살펴보고 정읍시에서 벤치마킹이 필요한 것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교육에서는 신이정 세종로컬푸드 대리가 세종로컬푸드 현황 및 운영 방법 등 설명을 마치고, 로컬푸드 납품 기준과 '출하 농가는 사장이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정읍시에서는 로컬푸드 출하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신선도 및 안전성 강화를 통한 납품 기준 설정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로컬푸드 참여농가 역량 강화 교육을 연중 실시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서는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농산물 생산 및 유통과 판매에 있어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출하 농가와 로컬푸드 직매장 및 행정은 서로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