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이오플로우·셀바스헬스케어 순"

김수아 기자

2023-03-29 09:04:10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이오플로우·셀바스헬스케어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5,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3,618개와 비교하면 19.3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셀바스헬스케어, 오스템임플란트, 미래컴퍼니, 디알텍, 미코바이오메드, 한국비엔씨, 바이오플러스, 세종메디칼, 루트로닉, 딥노이드, 비올, 뷰노, 덴티움, 큐렉소, 인바디, 이루다, 레고켐바이오, 클래시스, 제테마, 제이시스메디칼, 티로보틱스, 랩지노믹스, 셀루메드, 디오, 유비케어, 티앤알바이오팹, 대원제약, 메타바이오메드 순이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6만7,248 미디어지수 81만3,673 소통지수 49만3,244 커뮤니티지수 32만6,003 시장지수 4만5,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만5,2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6만8,888과 비교해보면 26.9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3,618개와 비교하면 19.3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11% 상승, 브랜드이슈 24.37% 상승, 브랜드소통 16.42% 상승, 브랜드확산 18.34% 상승, 브랜드시장 3.0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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