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보름달' 출시 50일 만에 600만개 판매 돌파…"시즌별 한정판 제품 선봴 것"

최효경 기자

2023-03-23 11:15:31

제공:SPC삼립
제공:SPC삼립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PC삼립이 지난 2월 리뉴얼한 ‘보름달’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보름달은 하루 10만개 이상(3월 21일 기준) 판매됐으며, 편의점 채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0% 성장했다.

리뉴얼한 보름달은 딸기 크림 용량을 25% 늘렸으며,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고객 확대를 위해 보름달 토끼 캐릭터 ‘보름이’를 선보이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리뉴얼을 기념해 개기월식을 모티브로 한정판으로 출시한 ‘까만밤 보름달’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SPC삼립은 향후에도 시즌 별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