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ASS앱 가입 고객 대상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최효경 기자

2023-03-20 13:55:25

국민비서 서비스 이용 모습. / 사진제공:SK텔레콤
국민비서 서비스 이용 모습. / 사진제공:SK텔레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PASS(패스)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PASS전자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등 총 58종의 정부 전자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SKT 고객은 대리점 방문 시, PASS전자문서를 통해 주민등록표등∙초본이나 병적증명서 등 전자증명서를 제출하면 명의변경(개인 간), 요금제 변경(결합상품, 군요금제), 장기일시정지(군입대), 미성년자 법정대리인 변경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SKT는 ‘국민비서 서비스’ 확산을 위해 이날부터 오는 4월 19일까지 SKT PASS 앱에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