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F/W 서울패션위크는 DDP에서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며, 30여 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쇼, 국내 최대 수주박람회인 트레이드쇼,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진은 지난 ‘22년 6월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인 ‘SWOOP(숲)’을 론칭했으며 이후 패션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을 통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공식 홈페이지 오픈, 글로벌 매니지먼트 및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 ㈜에스팀(ESteem)과의 홍보 영상 제작 등 다양한 Fashion Friendly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에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설루션팀과 글로벌사업 전문인력을 상주시켜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석하는 국내 패션 잡화 7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 물류 운송 프로세스, 통관 서류 작성법, 문서 샘플 등의 실무 상담을 비롯해 해외 박람회 및 브랜드사의 팝업 행사 전시 물류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해외바이어 대상으로도 물류 관련 상담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해외 물류에 대한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동시에 'SWOOP(숲)'의 역할로써 해외판로 개척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게 필요한 설루션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진측은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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