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비브라스코리아와 프로그래밍 플랫폼 'BIKO' 베타 오픈…"23년 말 정식 론칭"

최효경 기자

2022-11-28 16:16:14

제공 : 넥슨
제공 : 넥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비브라스코리아(대표 김동윤)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BIKO(비코, Bebras Informatics Korea의 약자)’ 베타 버전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인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의 개발을 발표했고, 이번 베타 오픈과 함께 사이트의 정식 명칭을 ‘BIKO’로 확정했다.

‘BIKO’는 코딩 교육 사이트로,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NYPC(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기출문제를 포함해 총 100개의 국내외 여러 유형의 프로그래밍 문제를 담았다.

특히 이 중 ‘BIKO’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유형의 ‘빈칸 챌린지’ 문제는 코딩 문법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앞·뒤 코드를 통해 정답을 도출할 수 있어 프로그래밍 입문자들도 쉽게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

넥슨은 ‘BIKO’를 공교육에서도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문제 수 증대 및 문제 풀이 해설 영상 콘텐츠 제공 등 편의성을 개선해 오는 23년 말 정식 론칭 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