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싱가포르 현지서 ‘제주-싱가포르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진행

김수아 기자

2022-11-24 11:11:18

JDC, 제주 고등학생 대상 ‘제주-싱가포르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성료 / 사진 제공 = JDC
JDC, 제주 고등학생 대상 ‘제주-싱가포르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성료 / 사진 제공 = JDC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총 4박 5일간 싱가포르 현지에서 ‘제주-싱가포르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JDC 주최 ‘제2회 아·태 영리더스포럼, 제주’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제주도교육청과 협력해 제주도 내 고등학생 약 60명 및 교사(인솔자) 6명으로 구성된 문화사절단을 싱가포르에 파견해 도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인 ‘제주-싱가포르 교류간담회’는 지난 21일 싱가포르 현지 고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싱가포르 현지 고등학생들과 토론 세션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1부로는 각 국가의 대표 음식과 음악, 명소, 전통의상 및 전통게임, 국경일 등 상대국의 문화를 직접 소개하고 서로의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국가별 4명의 학생이 참여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달성하기 위한 청소년의 역할과 실천방안’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JDC는 프로그램 참가자의 왕복항공비를 비롯해 숙식비, 교통비 등 체류비를 지원했으며, 참가자 전원 대상 JDC 이사장 명의 참가상을 받게 되고, 토론 패널 참가자에게는 우수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