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3 Fri.

배달의민족, '리뷰 추천순 정렬·리뷰 통계' 기능 적용…"건강한 리뷰문화 만든다"

기사입력 : 2022-11-23 09:39:48
center
소비자 선택 돕는 생생 리뷰 / 이미지 제공 = 배달의민족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리뷰 추천순 정렬’과 ‘리뷰 통계’ 기능을 이달 말부터 배민 애플리케이션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리뷰의 텍스트와 사진, 등록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음식 메뉴와 가게를 잘 표현하고,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순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에 배민측은 양질의 정보가 담긴 리뷰, 가게와 음식을 잘 표현한 리뷰를 더 쉽게 접할 수 있어 이용자의 의사 결정을 돕고, 선택권을 넓혀 리뷰의 순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여러 정보가 담긴 리뷰가 상단에 노출돼 사장님의 가게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오는 30일 서울 송파구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되며, 내년 1월 중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배민은 이용자가 그동안 남긴 평균 별점을 볼 수 있도록 ‘리뷰 통계’ 기능을 오는 29일부터 제공한다.

배민측은 리뷰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음식과 가게를 판단할 때 리뷰 작성자의 별점 부여 성향을 참고할 수 있게 되며 상습적으로 악성 리뷰를 게시하는 일부 이용자들로 인해 주문에 혼동을 겪는 일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