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김수아 기자

2022-11-04 08:42:02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닭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5만8,8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31만1,046개와 비교해보면 0.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더샘 순으로 분석됐다.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2,850 미디어지수 805,681 소통지수 897,072 커뮤니티지수 816,278 사회공헌지수 145,9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7,84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77,571과 비교하면 9.6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311,046개와 비교해보면 0.42%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3% 하락, 브랜드이슈 9.33% 하락, 브랜드소통 1.66% 상승, 브랜드확산 6.80% 상승, 브랜드공헌 21.8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