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11-04 08:39:47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LIG넥스원 순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만2,3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3,506개와 비교하면 14.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빅텍, 한화시스템, 퍼스텍, 에이트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아스트, 제노코, 휴니드, 하이즈항공, 휴센텍, 아이쓰리시스템 순이었다. ​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 신현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0,125 미디어지수 991,915 소통지수 745,782 커뮤니티지수 1,948,197 시장지수 1,186,341 사회공헌지수 159,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52,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689,745와 비교하면 13.49%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3,506개와 비교하면 14.90%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63% 하락, 브랜드 이슈 4.46% 하락, 브랜드 소통 19.11% 하락, 브랜드 확산 30.99% 하락, 브랜드 시장 7.69% 하락, 브랜드 공헌 0.7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