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서비스, ISO 45001 획득…"안전 부문 예산 2배 이상 늘려"

한시은 기자

2022-10-28 15:02:50

(좌로부터)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안네 카리 한센 오빈 주한노르웨이 대사 지명자, 이소영 DNV 대표가 28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진행된 기념행사에 참석해 쿠팡이츠서비스의 ISO 45001 취득을 축하했다. / 사진 제공 : 쿠팡
(좌로부터)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안네 카리 한센 오빈 주한노르웨이 대사 지명자, 이소영 DNV 대표가 28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진행된 기념행사에 참석해 쿠팡이츠서비스의 ISO 45001 취득을 축하했다. / 사진 제공 : 쿠팡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쿠팡이츠서비스가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28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취득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음식배달 업계 최초로 ISO 45001 인증을 취득한 성과를 축하했다고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이하 ‘DNV’)를 통해 ISO 45001를 취득했으며, 기념행사에는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안네 카리 한센 오빈 주한노르웨이 대사 지명자, 이소영 DNV 대표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그간 쿠팡이츠서비스는 도로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된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안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이번 안전 인증 취득 과정에서 쿠팡이츠는 사고 발생 리스크를 근본적으로 최소화하기 위해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는 문화를 조성해온 성과를 인정 받았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가히 위해 안전 부문 예산을 2배 이상 늘렸으며, 태풍, 폭우, 폭설 등의 악천후 발생 시 셧다운 기준을 강화해 배달파트너들의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전국 배달파트너 8,000여 명에게 KC 인증 헬멧을 제공했다.

또한, 여름철 폭염 기간 배달파트너에게 100만 개 이상의 생수를 지급했으며, 2년 연속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교통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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