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창원서 ‘요즘로컬’ 기획전 첫 진행…"이색 특산품 할인 판매"

최효경 기자

2022-10-25 09:31:31

티몬, 창원서 ‘요즘로컬’ 기획전 첫 진행…"이색 특산품 할인 판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티몬이 국내 곳곳의 이색적인 특산품과 로컬 브랜드를 소개하는 지역 기반 기획전 ‘요즘로컬’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하는 ‘요즘로컬’ 기획전은 ‘지역다움’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로컬 큐레이션 서비스로 국내 여러 지역의 제철 먹거리와 로컬 브랜드 상품을 선정, 현지에 가지 않고도 로컬 브랜드 상품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티몬은 기획전 첫번째로 창원 고유의 이야기가 담긴 지역 특산품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 협업한 창원시는 지역 출신 유튜버 ‘가요이’와 함께 25년 역사의 벚꽃갈비, 단감즙 등 7가지 지역 상품을 활용한 요리 먹방 콘텐츠 제작해 지난 24일 공개했다.

티몬은 영상에서 소개된 상품들을 ‘요즘로컬’ 기획전에 담았다.

최대 50% 추가 할인(최대 1만원)도 제공하며 △창원의 대표 특산품 단감김치 △창원 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성산명가의 양념LA갈비 △벚꽃한돈양념구이 △양념토시살 등 대표 메뉴 등을 최대 55%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진해수협 피조개 △주남 연잎밥 간편식 세트 등도 할인 판매하며 창원서 3대째 이어온 78년 전통의 ‘맑은내일’ 전통주도 최대 10% 할인 받을 수 있다.

티몬은 창원과 관련된 경험, 생각 등을 기획전 페이지 이벤트란에 남긴 고객 20명을 추첨해 티몬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도 펼친다.

티몬의 한 관계자는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지역별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를 넓혀주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