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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기사입력 : 2022-09-26 09: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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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 한섬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3만5,65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170만5,417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신세계인터내셔날, LF, 휠라홀딩스, 영원무역, 효성티앤씨, 덕성, 제이에스티나, 성안, 한세실업, 대현, 백산, BYC, 까스텔바작, 코데즈컴바인, 제로투세븐, 전방, 아가방컴퍼니, 배럴, 좋은사람들, 비비안, 신원, 신성통상, 코웰패션, 화승엔터프라이즈, 대원화성, 골드퍼시픽, 방림, DI동일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6,000 미디어지수 24만4,530 소통지수 176만6,278 커뮤니티지수 131만7,927 시장지수 35만1,554 사회공헌지수 9만1,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만7,60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3만5,687과 비교하면 15.8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170만5,417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7% 하락, 브랜드이슈 3.12% 상승, 브랜드소통 5.79% 상승, 브랜드확산 6.47% 하락, 브랜드시장 3.28% 하락, 브랜드공헌 2.20%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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