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6 Thu.

NH투자증권, 전남 담양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74대 기부

기사입력 : 2022-07-27 20:16:15
center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이 전라남도 담양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74대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담양군청에서 김형신 NH투자증권 부사장, 이병노 담양군수 등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냉장고 지원사업은 NH투자증권과 농협재단이 2019년부터 전국 농촌 마을공동체(마을회관, 경로당)를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농촌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이다.

지난 2019년부터 지난 3년간 총 1,263대의 전기레인지를 지원했으며, 올해부터는 마을공동체 경로당 설치 가전 중 내구연한 적용 품목인 냉장고로 변경해 지원하고 있다. 지역선정은 행정안전부의 인구통계를 활용해 고령화 비율, 독거노인 비율, 절대인구수 및 인구감소 추세 등을 반영, 가중치를 적용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올해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총 36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형신 NH투자증권 부사장은 "코로나19 재확산세로 다시금 힘든 상황이 지속될 우려가 있지만, 코로나가 진정된 후 마을어르신들의 공동취사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며 “앞으로도 농촌 공동체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NH농협금융지주에서 선포한 'ESG Transformation 2025' 비전에 발맞춰 농촌 일손 돕기, 마을공동체 지원 등 사회적 책임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