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10개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올 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
분석 대상 손해보험사는 올 4~6월 ESG경영 정보량(=관심도) 순으로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삼성화재(대표 홍원학)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문섭) ▲현대해상(대표 조용일, 이성재) ▲한화손해보험(대표 강성수) ▲롯데손해보험(대표 이은호)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 ▲흥국화재(대표 임규준) ▲MG손해보험(대표 오승원) 등 총 10곳이다.
참고로 검색 시 'ESG'와 '기업명' 사이 키워드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계와 다를 수도 있다.
KB손해보험은 2020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SIB(Social Impact Bond·사회성과연계채권)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위는 '삼성화재'로 총 932건을 기록했다.
삼성화재는 10년 넘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해마다 발간, ESG경영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펼치고 있다.
'DB손해보험'이 651건으로 ESG 경영 정보량 3위를 차지했다.
DB손해보험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2030 환경경영 추진방안을 설정하는 등 장기적인 안목으로 ESG경영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어 △NH농협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MG손해보험' 순으로 ESG경영 정보량을 보였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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