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09 Tue.

하나은행,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 위한 업무 협약 맞손

기사입력 : 2022-06-29 09:59:42
center
하나은행은 28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최준혁 (주)캐스팅엔 대표(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8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캐스팅엔이 비품, 소모성 자재 구매와 외주 서비스, 편의 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B2B 업무 플랫폼 ‘업무마켓9’에서 금융 영역까지 제공 업무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플랫폼 내 금융 메뉴 신설을 통한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금융 솔루션 제공 ▲수수료 정산 자동화를 위한 정산 솔루션 제공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수수료 등 금융 우대 ▲플랫폼 이용 기업 임직원 대상 금융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기업이 모든 업무를 자체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웃소싱에 대한 니즈는 계속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캐스팅엔과의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이 요구하는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는 “디지털 선도은행인 하나은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 올인원(All-in-one) 업무 플랫폼을 통해 업무가 쉽고 편하게 연결되고 금융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