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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6월 브랜드평판, 한국토지신탁·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 '빅3'

기사입력 : 2022-06-24 09: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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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토지신탁과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빅3를 형성했다. ​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86만7,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6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아시아신탁, 교보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무궁화신탁, 대신자산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 대표 최윤성, 김정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656 미디어지수 155,502 소통지수 556,268 커뮤니티지수 769,862 사회공헌지수 78,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2,03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51,984와 비교하면 7.9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731,792개와 비교하면 11.67%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 상승, 브랜드이슈 7.59% 하락, 브랜드소통 2.75% 상승, 브랜드확산 25.04% 상승, 브랜드공헌 10.06%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을 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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