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AI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 금융위원회·코스콤 주관 테스트베드 통과

이수현 기자

2022-06-08 11:01:29

키움증권, AI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 테스트베드 통과
키움증권, AI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 테스트베드 통과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8일 AI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가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하는 제16차 로보어드바이저(RA) 테스트베드 운용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16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참가한 33개의 알고리즘 중 상용서비스가 가능한 알고리즘의 평균 누적수익률은 -2.74% 이다. 그 중 키우GO의 3가지 알고리즘은 모두 상위권에 위치했으며, 특히 해외ETF(안정형)은 +3.23%로 평균 누적수익률 대비 초과 +5.97% 수익으로 괄목할만한 수익률을 기록했다는게 키움증권의 설명이다. 해당기간 동안 코스피 지수는 -9.83%였고, S&P500 지수는 -10.43%였다.

‘키우GO’ 서비스는 투자목표와 투자기간, 투자금액, 투자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현재 금융시장 상황에 적합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투자일임(Wrap)서비스로, 21년 5월 서비스 출시 했다.

이준국 키움증권 로보어드바이저팀 팀장은 “최근 시장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자산배분전략으로 시장 대비 초과 수익률을 달성하고, 테스트베드 통과로 알고리즘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었다. 향후 더 고도화된 알고리즘으로 초개인화 자산관리 상품을 제공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키우GO 서비스는 모바일 영웅문S, HTS 영웅문4,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된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