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국민비서 '챗봇' 통해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관련 상담 운영

김수아 기자

2022-05-30 12:01:47

도로교통공단,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 오픈
도로교통공단,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 오픈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30일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상담)서비스를 통해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관련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챗봇은 PC 또는 모바일기기를 통해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또는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365일 24시간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항목은 △운전면허 시험 △운전면허 발급 △교통안전교육 △전문자격 △장애인 운전자 △시험장 및 교육장 안내 총 6개 분야이며,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상담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공단은 안정적인 챗봇 서비스를 위해 지난 4월 12일부터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내 시범운영을 실시하여 데이터를 수집했다. 향후 지속적인 보완·개발을 통해 음성스피커 사용과 적성검사 기간 안내 등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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