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이번 조사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총 245개(공기업 25개·준정부기관 92개·기타공공기관 12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신보는 이번 조사에서 공공기관 평균 85.7점 대비 6.1점이 높은 91.8점을 획득해 최고 등급을 받았다.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신보가 유일하다.
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니즈 조사, ▲고객자문단 및 온라인 고객패널 운영 등 다양한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목소리)채널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수렴하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개선활동과 CS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한 신보의 노력이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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