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사전 모집된 도내 정보화농업인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농업인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잠재 고객이 많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쇼핑라이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과 대면 교육을 총 8회 병행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상품 판매를 위한 장단점 분석 ▲농산물 홍보를 위한 키워드 분석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해 알아야 할 점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단순한 강의 위주가 아닌 실습을 병행한 교육이 진행되고, 80%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도 농기원은 교육 종료 후 우수 성과자에게 향후 진행 예정인 ‘경기도 정보화농업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영수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도내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통한 소득증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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