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운영 광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김궁 기자

2022-02-26 18:06:45

전남대학교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광주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 기념사진 (사진제공 = 전남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광주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 기념사진 (사진제공 = 전남대학교병원)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전남대학교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광주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인성 전남대 교수·이하 광주장애인의료센터)가 지난 24일 오후 4시 전남대병원 68층 백년홀에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진건 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순화 광주여성장애인연대 회장 등 내외빈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온라인 Zoom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됐다.

광주장애인의료센터는 지역장애인의 건강보건관리사업 수행기관으로써 장애인의 건강권 및 의료 접근성 향상으로 위해 운영된다. 특히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여성장애인 모성보건사업 보건의료 인력 및 장애인·가족에 대한 교육사업 건강검진·진료·재활 등 의료서비스 연계 제공 사업을 펼치게 된다.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복지시설을 통해 센터로 접수 후 상담과 평가를 거쳐 관리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건강보건관리를 받게 된다.

최인성 센터장은 지역장애인을 위한 보건의료의 거점으로서 유관기관과 원활한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교류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