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GS·에쓰오일 순

김수아 기자

2022-01-12 08:50:39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GS·에쓰오일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14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1만8,85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5,262개와 비교하면 3.2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ESG 관련 데이터 지표를 새롭게 추가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1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대성산업, SK디스커버리, 세원이앤씨,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한국쉘석유, 극동유화, 미창석유, 에스아이리소스, 경동인베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이노베이션 ( 대표 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293 미디어지수 1,296,750 소통지수 332,086 커뮤니티지수 916,485 시장지수 3,055,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7,3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84,114와 비교하면 13.12%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21년 12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5,262개와 비교하면 3.22%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08% 하락, 브랜드 이슈 2.17% 하락, 브랜드 소통 7.13% 하락, 브랜드 확산 18.97% 하락, 브랜드 시장 7.05% 상승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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