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월간십일절 행사를 통해 항공권과 국내 숙박상품, 레저입장권 등을 판매하는 ‘여행/숙박/항공’ 카테고리 거래액이 2020년 대비 45% 가량 늘었고, 특히 뮤지컬, 전시회 입장권 등 ‘티켓/공연/굿즈’ 카테고리는 2배(113%) 이상 증가했다.
또한 ‘건강측정용품’ 판매가 2020년 대비 18% 상승한 데 이어 ‘눈건강용품’(19%), ‘재활운동용품’(16%), ‘당뇨관리용품’(15%) 등도 차례로 증가했다. 유명 레스토랑, 오프라인 음식점의 메뉴를 혼자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쿠킹박스’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2배 이상(118%) 올랐고 ‘간편식/냉장/냉동식품’도 19% 늘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월간십일절’ 행사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오프라인 여가 상품, 내 몸은 내가 스스로 챙기는 ‘내몸내챙’ 중심의 건강제품, 손쉬운 한끼 식사를 위한 간편식이 더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고, 해당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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