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1-11 09:00:30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한양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3,510만1,02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983만2,909개와 비교하면 52.43%나 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올 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경북대학교, 건국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영남대학교, 전남대학교, 단국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인천대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계명대학교, 홍익대학교, 국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명지대학교, 가천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부경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1,355 미디어지수 2,888,834 소통지수 1,307,801 커뮤니티지수 2,296,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4,52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173,676과 비교하면 36.1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19,832,909개와 비교하면 52.43% 증가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63% 상승, 브랜드이슈 55.88% 상승, 브랜드소통 33.56% 상승, 브랜드확산 33.5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