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1-11 08:58:18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가 선두를 지켰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128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16만3,275개를 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6만3,969개와 비교하면 4.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만도, 일진하이솔루스, 한온시스템, 명신산업, 금호타이어, 현대위아, 서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넥센타이어, 한국앤컴퍼니, 세종공업, 모트렉스, 디아이씨, 아이에이, 로스웰, GH신소재, 화신, 에스엘, 성우하이텍, 코프라, 세방전지, 삼기, 영화테크, 유니크, 서연탑메탈, 다이나믹디자인, 금호에이치티, 세원, 광진윈텍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937 미디어지수 1,123,415 소통지수 508,579 커뮤니티지수 969,847 시장지수 3,403,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6,8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546,849와 비교하면 12.80%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현대모비스 브랜드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한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01% 하락, 브랜드 이슈 2.36% 상승, 브랜드 소통 9.74% 하락, 브랜드 확산 8.33% 하락, 브랜드 시장 1.6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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