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회장, "디지털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 돼야"

안여진 기자

2022-01-03 17:42:43

사진 제공 = KB금융그룹
사진 제공 = KB금융그룹
[빅데이터뉴스 안여진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3일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 윤종규 회장은 신년사에서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 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o.1 Platform),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SG Leadership),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의 5가지 방향으로 구성된 KB금융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다.

윤종규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고, ‘High Quality’, ‘High Speed’, ‘Low Cost’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며,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말했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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