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이달 1위…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순

김수아 기자

2021-12-03 08:57:00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이달 1위…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금호타이어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1월 3일부터 2021년 12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59만2,9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6만6,250개와 비교하면 15.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 타이어, 피렐리 타이어, 던롭 타이어, 굳이어 타이어, 브리지스톤 타이어, 요코하마 타이어, 맥시스 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1,334 소통지수 1,028,883 커뮤니티지수 773,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3,778이 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01,379와 비교하면 48.87%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금호타이어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타이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66,250개와 비교하면 15.24%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10% 상승, 브랜드소통 9.95% 상승, 브랜드확산 15.74%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